[2018.12.4-9] 장경화 개인전 │ 빛들다

jangkhslider

전시제목 : 장경화 개인전 │ 빛들다
전시일정 : 2018.12.4-12.9
전시장소 : 팔레드 서울 2F

 

빛 들다

빛 들다 라는 주제로 전시를 준비하면서 내가 표현하고자 하는 빛은 무엇인가 그리고 우리 사회의 어두움은 무엇인가 개인적인 성찰과 고민을 많이 하게 된 전시였다.

이 전시를 통해서 어둠이 깊을수록 빛을 갈망하고 빛의 존재를 인식하는 것처럼 내 주변에 있는 어두움에 있는 이웃을 생각하는 그 행위가 빛을 드는, 그 빛 들어 내 이웃을 밝혀 주는 따뜻하게 생각하는 전시가 되었으면 한다.

 

작가는 십 년 넘는 세월 동안 23개국에서 그들과 함께 살고 먹고 웃고 울면서 그 땅에 아픔과 기쁨을 보았다. 우리나라도 그들처럼 지금도 사회적으로 가정적으로 개인적으로 어두움에 갇혀 있는 많은 우리의 이웃들이 있을 것이다. 가끔은 내가 구원자가 되어서 그들의 억울함과 어려움으로부터 구해주고 싶지만 삶이란 우리가 이해하지 못한 더한 깊은 것이 존재하는듯하다.

 

그들의 몫을 잘 이겨내도록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오늘 하루 그들 옆에 내 안에 있는 사랑의 빛을 들고 옆에 있어주는 것 같다. 이 전시를 빛 되신 그분의 크리스마스를 기억하며 지금도 전 세계의 분쟁과 이주와 기아 종교의 탄압을 받는 자유가 없이 오늘 하루 삶을 살아내야 하는 나그네가 된 그들을 기억하며 그들에게 빛이 들어지길 소망한다.

장경화 (KYUNG HWA JANG)

청주대학교 산업디자인과 2006

Art Evangelism-Australia 2015

<개인전>

빛 들다 / 팔레드 서울 초대전 2018

가다,묻다,만나다 / 문래 예술촌 아지트 2016

<그룹전>

Here am I / 솔라 갤러리 2018

<아트 프로젝트>

시리아 난민 아트 프로젝트-2017

우간다 아트 프로젝트-2016

마다가스카르 아트 프로젝트 -2015

인도 캘커타 아트 프로젝트-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