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2-14] 고혜송 개인전

kohsslider

전시제목 : 고혜송 개인전
전시일정 : 2018.10.2(tue)-10.14(Sun) / 오프닝 10.2 오후5시
전시장소 : 팔레드서울1F

인간 사유와 감성은 명료한 의식세계에 기반하고 있다. 인간의 의식은 무의식의 존재와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는데, 작가는 그 경계를 오르내리며 가변적인 작업을 보여 준다.

이는 마치 인간의 내면과 그 바깥 외부자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동반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다. 의미 없이 던져진 하나의 선과 면과 색은 사실 인간의 의식과 무의식을 이해한 작가의 서사인 것이다.

고혜송 작가의 전시는 팔레드서울 1층과 지하 전시관에서 진행된다.

무의식 속에 던져저 있는 의미 없는 이미지, 선, 기억의 파편들이 내 작품 속에서는 자유롭게 돌아다닌다. 굽이굽이 이어가기도 하고 쭉쭉 흘러내리며 각각의 개성을 뽐내며 다시 하나가 되어 유랑한다. 내 앞에 형체가 있는 모든 것은 각각의 스토리를 가진 자연스런 재료로 탈바꿈 되고 굵기와 농담으로 변화를 주는 선들은 무의식과 현재의 사고의 레이어(layer)로 재구성된다.

‘따로 또 같이 ‘란 말이 의미하듯

각각의 개성으로 전체의 기막힌 시너지를 만들어 내거나 그 에너지가 또 다른 스타일을 형성하여 재미있는 효과를 주는 것을 경험하게 된다. 사실상 나의 경우가 그러한 것이 한때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그래픽디자이너로 두루 걸쳐온 경험이 무관하진 않음을 느낀다.

어쨌거나 아름다움이란 인위적이기보다는 툭 던져놓아도 기막히게 자연스럽고 자유로움을 주어 편안히 감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고혜송(Ko,Hae-Song)

이화여자대학교 미술대학 장식미술과
Otis Parsons School of Design B.F.A Communication Design
이화여자 대학교 생활미술과 대학원
명지대학 명지전문대학 강사
<전시>
2011 고혜송 개인전 / 가산화랑, 서울
2011 고혜송 개인전 / 유나이티드 갤러리, 서울
2012 SOAF / 코엑스, 서울
2018 고혜송 개인전 / 팔레드서울,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