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8.17-31] 쿤개인전 “사쿤의 인간관찰기”

skslider

전시제목: 쿤개인전 “사쿤의 인간관찰기”
전시일정: 2016.8.17 (Wed) ~ 2016.8.31 (Wed)
전시장소: 팔레드서울 1F,2F    

은 지난 2,000년 문화브랜드 사쿤을 런칭 후 디자인, 회화, 그래픽, 캐릭터, 인테리어, 패션, 제품, 아트토이 등에서 활동하며 도전을 멈추지 않는 멀티 아티스트입니다.

사쿤의 인간 관찰기展은 그의 첫번째 에세이 사쿤의 인간 관찰기출판과 동시에 이루어지는 전시회입니다.

이는 작가 의 또 다른 도전이며 새로운 시작점입니다.

 

의 첫번째 에세이인 사쿤의 인간 관찰기는 지난 2년간 그리고, 쓰고를 반복한 결과물이자 만이 할 수 있는 세상과의 소통방법입니다.

도서에는 51편의 글과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고 본 전시에서는 그림과 글의 일부분을 눈과 마음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

 

사쿤의 인간 관찰기는 도깨비 사쿤의 시각으로 바라 본 인간 세상의 이야기입니다.

긴 시간 땅속에 있던 사쿤은 어느 날 호기심에 가득 차 인간 세상으로 여행을 떠납니다.

사쿤이 바라보는 여행길 시각 안에서 나를, 너를, 그리고 우리를 만날 수 있습니다.

인간의 행동을 관찰하고 내면의 이야기를 이해하고 진실 된 마음으로 인간을 보듬어줍니다.

캐릭터 사쿤

사쿤은 한국의 전통 도깨비에서 부터 유래되었습니다.

사물에 숨어 있다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기도 하고,

액을 막고 행운을 불러오는 능력이 있는 행운의 존재입니다.

도깨비 소년 사쿤은 바랍니다.

 

하나, 도깨비 소년 사쿤의 시선으로 바라보는 인간 관찰기를 통해 대중들의 마음이 위로받을 수 있기를.

 

, ‘사쿤과 함께 현대사회에서 잊혀져가는 삶의 가치에 대해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함께 하기를.

 

, 눈으로만 보는 그림이 아닌 글과 함께 마음으로 느끼고 생각하고, 그 생각을 사랑하는 사람들과 나누는 매개체가 되기를.

 

(KUN)

한국예술종합학교 미술원 디자인과 졸업

홍익대학교 경영대학원 문화예술경영 MBA 졸업

 

전시:

팔레드 서울 GALLERY / 개인展 사쿤의 인간 관찰기(2016)

제주 ZIPPO 뮤지엄 / SAKUN STAINED GLASS NEO LIGHT(2016)

롯데 에비뉴엘 GALLERY / MANY MINI MIFFY(2016)

예술통 스트리트 뮤지엄 / SAKUN FREE HUG DOKKAEBI(2016)

북촌 한옥마을 꼭두랑 / 꼭두X사쿤&쿤캣(2016)

KOTRA OPEN GALLERY / MIXMATCH(2016)

DDP, COEX / ART TOY CULTURE(2014-2016)

남산 SBA GALLERY / 개인展 도깨비의 시선(2015)

광화문 SQUARE / SAKUN GIANT DOKKAEBI PROJECT(2015)

COEX / SEOUL DESIGN FESTIVAL I.SEOUL.U(2015)

COEX / KIDULT & HOBBY, CHARACTER FAIR(2013-2015)

CHINA SHANGHAI / CHIC(2015)

JAPAN OSAKA / KOREAN EXPO(2015)

롯데 피트인 KT KLIVE GALLERY / 이인展 IMAGINATION AND REALITY(2014)

DDP / 한글展, SAKUN (2014)

BRAZIL SAO PAULO / KBEE(2014)

인사가나아트센터 / 월간 윤종신 회색도시展 , 남산괴물(2014)

남산 SBA GALLERY / SAKUN 7Virus(2013)

FRANCE PARIS LOUVRE / KOREAN DESIGN EXHIBITION(2013)

서울스퀘어 미디어 캔버스 / SAKUN MEDIA ART, SHORT FILM(2013)

광주 디자인 비엔날레 국제전 / ANYTHING SOMETHING(2013)

COEX / KODE2013 쿤 초청展(2013)

UK LONDON / KBEE(2013)

HONGKONG / KEBE(2012)

JAPAN OSAKA KBEE(2012)

그 외 다수

 

은 컬쳐 브랜드 사쿤쿤캣의 디렉터로, 디자인, 회화, 그래픽, 캐릭터, 일러스트, 출판, 인테리어, 패션, 제품, 아트토이 등의 다방면에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2000년 작가의 낙서장에서 태어난 자존적인 캐릭터 도깨비 소년 사쿤(Sakun)’ 을 탄생시켰고 이것이 모든 작업의 시작이었습니다. 그 후 2013년 치유하는 고양이 쿤캣(KunCat)’을 탄생 시키며 새로운 소통을 시작하였습니다. ‘사쿤쿤캣은 다른 수많은 분들과 소통의 연결고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덕분에 벤츠 스마트, SPC, 파리바게트, 베어브릭(메데콤토이), HJC, ZIPPO, RedBull, 바카스(동아제약), KT, 삼익악기, 네이버, 오드리 헵번, 클래시 오브 클랜, 스타워즈, 미피, 푸마, 슈니발렌 등과 같은 글로벌 브랜드와 기업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다양한 영역으로 도전해 볼 수 있었습니다.

 

현재는 디자인&아트 스튜디오 KUN’S를 디렉팅하고 있으며, 서울에 아트스페이스 사쿤 몬스터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한국의 문화를 기반으로 한 작업으로 중국, 일본, 미국, 유럽, 남미 등의 영역으로 확장을 하기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으며 성장을 멈추지 않는 글로벌 아티스트로 성장 중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