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5-24] knock on Wood 展

knockonwood2

전시명 : knock on Wood 展
전시일시 : 2015. 1. 15(목) ~ 1.24(토)
전시장소 : 팔레 드 서울1층
오프닝 : 1월 15일(목) 18:00

회사원, 건축가, 화가, 가죽 공예가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16인의 남녀가 ‘나무’라는 동일한 화두를 잡고 한 자리에 모였다. 유니크마이스터 목가구 아카데미의 전문가 코스를 수료한 작가들이다. 계시처럼 나무를 손에 쥐고 첫 걸음을 내딛는 이는 없다. 20대에서 50대에 이르는 각자 이력의 초입에, 중반에, 그 어느 즈음에 그들은 나무를 선택했다. 가슴 뛰는 도전이자 치열한 생계이며, 때로는 지친 마음에 위안과 안락을 주는 성소이기도 하다. 나무에 대한 애정에 같은 뿌리를 두고 켜켜이 쌓아가는 배움의 첫 열매를 겸허히 무대에 올린다.

이번 전시는 ‘나무를 두드린다’는 의미의 제목처럼 그들이 선택하고 탐구하는 소재에 대한 진지한 두드림이자 그 응답에 대한 부지런한 탐색의 결과물이다. 관람객들에게도 역시 이번 전시가 나무로 만든 디자인 가구들을 만나는 기분 좋은 노크가 되기를 기대한다. 손길을 준 만큼 응답하는 나무와, 그것이 가구의 형태로 우리의 생활 속에 다시 들어오는 일련의 과정을 관심 있게 지켜봐 주셨으면 한다.

- 유니크마이스터 -

유니크마이스터는 경기도 성남 소재의 목가구 아카데미이다. 전문가반 과정을 통해 매년 실력 있는 디자인 가구 작가를 배출하고 있다.

- 참여작가 -

김가민, 김기영, 김유한, 배용문, 배희태, 변상원, 안정호, 이영권,

이은정, 이헌준, 임건우, 임호균, 정현희, 조대석, 주갑승, 최영표 (이상 16인)